Etc1

국민연금, 퇴직연금, 개인연금 예상 수령액 한번에 조회하기

ㅣ굴굴ㅣ 2020. 1. 3. 23:12
반응형

국민연금, 퇴직연금, 개인연금 예상수령액. 이렇게 한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노후준비를 위해 흔히 연금의 3층 구조로 불리는 국민연금, 퇴직연금, 개인연금. 현재까지 불입한 국민연금, 퇴직연금, 개인연금액만55세 이후에 받을 수 있는 연금예상액 등을 한번에 조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국민연금 홈페이지에서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간단한 방법이니 한번 따라와보시죠!

 

1. 국민연금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주소는 https://www.nps.or.kr/ 입니다.

 

2.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 보안을 위해 가상키패드를 선택하시면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는 마우스로 선택하셔야 합니다.

 

3. [조회] -> [가입내역·예상연금] 을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어떠어떤 연금에 어떻게 가입돼있고, 예상연금액은 얼마인지 알아보기 위해서요!

 

4. 보이는 메뉴 중에서 [예상연금액 조회] 를 클릭합니다.

 

5. 두 가지를 선택할 수 있는데 이중에서 [국민·개인·퇴직·주택연금 모두 알아보기] 로 들어갑니다.

 

6. 자, 거의 다 왔습니다! 내 연금알아보기 화면입니다.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7. 개인정보 동의 항목 두가지 모두 [동의합니다] 에 체크 후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국민연금공단에서 한번에 조회하려면 개인연금, 퇴직연금 등 사적연금을 가입한 금융기관으로부터 가입자료 등을 수령하여야 하기 때문입니다.

 

8. 두둥! 드디어 [내 연금 알아보기] 화면이 떴습니다. 국민연금, 개인연금, 퇴직연금, 주택연금 순으로 가입 내역과 예상연금액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세내역을 조회해보시면 가입내역과 가입상품 등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9. 맨 밑에 [통합내역조회]를 클릭하시면 국민연금, 개인연금, 퇴직연금, 주택연금 가입내역과 수령개시일(예상), 예상수령액 등을 한눈에 그래프로 볼 수 있습니다.

 

10. 국민,개인,퇴직,주택연금 통합내역조회 화면입니다!

연금에 관심 많으시고, 세 가지 연금을 한 번에 조회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국민연금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이 절차대로 진행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