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2

마우스 드래그 색상 변경. 마우스 드래그한 부분 색상 바꾸는 방법

ㅣ굴굴ㅣ 2019. 9. 29. 19:05
반응형

인터넷으로 기사나 각종 블로그의 글들을 볼 때 우리는 무의식적으로 글씨들을 드래그 하면서 읽습니다. 무의식적으로 좀 더 글씨를 잘보기 위해 하는 행동이죠. 이 때 대부분의 사이트는 아래 처럼 푸른색 바탕에 흰색글씨로 나타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지금 보시는 제 블로그는 글씨들을 드래그 해 보시면 노란색 바탕에 검정글씨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는 간단한 CSS 언어를 적용시켰기 때문입니다. 누구나 쉽게 따라하실 수 있으시니, 이 기능을 찾던 분들은 한 번 보시고 바로 적용해보세요!

 

 


HTML과 CSS로 직접 블로그를 입맛대로 수정할 수 있는 티스토리를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1. 일단 소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CSS를 아시는 분들은 아래 소스를 붙여 넣으시면 됩니다.

::selection { color:black; background:#FFFF5A; }

 

2. 먼저 블로그관리 - 스킨편집 메뉴로 들어갑니다.

 

3. 오른쪽 상단에 스킨편집 - html편집으로 들어갑니다.

 

4. 상단에 HTML, CSS, 파일업로드 중 CSS를 선택하시고, 아래 붉은 상자와 같이 적당한 곳에 아래의 소스를 붙여넣습니다.

::selection { color:black; background:#FFFF5A; }

 

저는 드래그 했을때의 글자 color는 black으로 설정하였고, 드래그 했을때의 음영색(background)은 #FFFF5A 색으로 선택했습니다. 색상코드는 네이버 색상코드표에서 원하시는 색상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5. 적용을 누르시고 확인해보시면 마우스 드래그 했을 때 드래그한 부분의 색상이 변경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서 마우스 드래그 했을 때 색상을 바꾸는 간단한 CSS기능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