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크록스(CROX) 주식. 2023년 3분기 실적 앞두고 강력한 매수 의견

ㅣ굴굴ㅣ 2023. 10. 12. 06:57
반응형

2023년 10월 5일

  • CROX는 월스트리트의 수익 오해로 인해 SP500의 상승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크게 하락했습니다.
  • CROX는 적당한 비율로 계속해서 수익을 늘리고 있으며 높은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 저는 CROX가 2023년 3분기 실적을 앞두고 강력한 매수세를 보일 것이라고 믿습니다.

투자논문

Crocs Inc는 2023년 힘든 한 해를 보냈습니다. 주가는 52주 최고치인 $151.32에서 43.50% 하락했고 YTD 실적은 -20.70%였습니다.


이러한 부진한 가격 조치는 주로 시장이 2023년 1분기 및 2023년 2분기 실적을 싫어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회사가 놀라운 매출 성장과 이윤 마진을 자랑하는 동안 월스트리트는 불안정한 지침에 초점을 맞추고 전년 대비 3~5%에 불과한 매출 성장 지침에 대해 CROX를 처벌했습니다. 나는 3월에 처음으로 주식을 다루었 고, 강력한 매출 성장과 동급 최고의 수익성으로 인해 적극 매수 등급을 매겼습니다.

부진한 가격 움직임에도 불구하고, 투자의견 ' STRONG BUY' 를 다시 한번 강조합니다 . 2023년 2분기 실적을 자세히 살펴보고 DCF 모델을 활용하여 2023년 3분기 실적을 앞두고 CROX가 놀라운 매수라고 생각하는 이유를 설명하겠습니다 .

손익계산서 재검토

 

수익을 살펴보면 CROX가 2016년부터 수익이 크게 증가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Andrew Rees CEO가 회사에 합류한 후 수익은 미미한 10억 3,600만 달러에서 2022년 35억 5,000만 달러로 급증했습니다. 53.70%의 매출 성장은 HEYDUDE 인수로 인해 무기적입니다 . 즉, 지난 6년 동안 유기적 성장은 눈부셨습니다.

 

2023년 2분기 수익 이후 회사의 업데이트된 지침을 사용하면 FY23 매출이 최고 수준인 40억 6500만 달러로 추정됩니다. 수익 내역을 살펴보면 CROX가 수익 발표 중에 지속적으로 보수적인 지침을 제공하고 해당 지침을 이겼음을 알 수 있습니다.

 

더욱 인상적인 것은 CROX의 영업이익이었습니다. 영업 이익은 단지 -0.2%의 마진에서 충격적인 25.3%로 증가했습니다. 또한 CROX는 FY23의 조정 영업이익률을 27.0%로 제시했습니다. 이들의 장기 지침은 향후 26.0%입니다. 월스트리트에서는 이것이 믿기지 않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CROX는 분기별로 지속적으로 동급 최고의 이윤 마진을 달성할 수 있음을 입증해 왔습니다.


Deckers Outdoor Corp(NYSE: DECK), Skechers(NYSE: SKX) 등 다른 신발 경쟁사를 살펴보면 CROX가 경쟁사를 쉽게 제치고 수익성이 가장 높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높은 이윤폭은 클로그(Clogs) 및 지비츠 참(Jibbitz Charm)과 같은 핵심 상품을 생산하는 데 드는 상품 비용이 저렴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주주가치 극대화

 

마지막으로, CROX는 지난 6년 동안 발행 주식의 16%를 매입하는 등 주주들에 대한 헌신을 보여왔습니다. 경영진은 자본을 할당하는 방법과 자사주 매입을 통해 주주들에게 적절하게 보상하는 방법을 이해합니다.

요약하자면, CROX는 놀라운 수익 성장, 놀라운 수익 마진, ​​놀라운 관리 등 모든 실린더에서 발사되고 있습니다.

2023년 2분기: 결코 없었던 실망

CROX는 2분기 실적 발표 후 주가가 14.9% 하락하는 등 실망스러운 가격 조치를 취했습니다 . 이 수익 보고서를 분석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Crocs 브랜드는 이번 분기에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으며 15% CC 성장으로 매출 성장에 주로 기여했습니다. HEYDUDE는 전년 대비 3% 성장에 그쳐 매우 실망스러웠습니다. Andrew Rees는 수익 결산 에서 이 문제를 브랜드 히스토리 부족으로 인한 도매적 우려에 기인하지만 매우 밝은 미래에 있어서는 약간의 실수라고 말합니다. Rees는 수년에 걸쳐 CROX를 기하급수적으로 성장시켰기 때문에 나는 이것을 믿고 싶은 경향이 있으며 이에 대해 너무 많이 읽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 이후로 우리의 도매 파트너들은 HEYDUDE의 성과에 매우 만족했고 많은 사람들이 최근 수익에 대해 우리를 불렀지만, 많은 사람들은 전반적인 시장 전망과 HEYDUDE 성과에 대한 과거 데이터 부족을 기반으로 향후 예약 측면에서 조심스러워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전에 공유한 바와 같이 특히 ERP 및 창고 전환으로 인해 연말에 단번에 관련하여 제한된 유통 기능이 예상됩니다. 이렇게 낮아진 단기 수익 전망에도 불구하고 HEYDUDE 브랜드는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고 있으며 전략 계정과 해안 지역에 침투력을 얻고 있습니다. 우리는 전 세계적으로 브랜드의 장기적인 잠재력에 대해 매우 낙관적입니다.

3분기 가이던스를 살펴보면 성장률이 YoY 300~500bp에 불과해 매우 빈약해 보이기 때문에 시장이 CROX를 매도한 이유를 이해합니다.

 

Crocs 브랜드의 실적을 살펴보면 HEYDUDE가 전년 대비 마이너스가 될 가능성이 높으며 Crocs는 여전히 우수한 실적을 유지하며 HEYDUDE의 비중을 지탱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의 주요 초점은 수익성입니다. 27.0%의 강력한 조정 영업 마진은 CROX가 유연성을 유지하여 부채를 상환하거나 심하게 저평가된 주식을 다시 매입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마지막으로 Rees가 FY23 전망을 상향 조정한 것에 안심이 됩니다. 최고 수준 가이던스를 높이고 심지어 조정 영업 마진을 무려 150bp까지 높이는 것입니다. 3분기가 실망스러워 보일 수도 있지만, CROX 전체가 역대 최고의 한 해를 보낼 것이라고 말해도 충분합니다.

 

가치 평가 측면에서 저는 DCF 가치 평가를 사용하여 CROX의 위치를 ​​확인했습니다. 보수적인 기대를 사용하여 내 모델은 CROX가 현재 38.69% 저평가되어 있음을 보여줍니다. 내 가정은 매출 성장 14%, EBIT 마진 26%였습니다. D&A, CapEx, NWC를 5년 평균 1.8%, -2.5%, -0.5%로 유지했습니다. 나의 영구 성장률은 강력한 비즈니스 수익으로 인해 3%였으며 나의 WACC는 높은 수익률, 높은 유효 이자율의 높은 부채 및 CROX의 높은 베타로 인해 12%로 설정되었습니다.

 

참고로 CROX는 영업 마진을 26%로 유지하면서 FY26까지 매출 60억 달러를 달성하겠다고 약속했으며 내 모델에서는 CROX 경영진이 의도한 계획을 실행할 것이라고 가정합니다.

 

또한 CROX에 대한 여러 결과를 보여주는 민감도 표를 만들었습니다. 수익이 경영진의 기대치를 초과하거나 이자율이 낮아져 WACC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많은 상황에서 볼 수 있듯이 CROX는 극도로 저평가되어 있으며, CROX가 최고 수준에서 실행될 경우 94.63% 저평가될 수 있습니다. CROX가 실적이 저조한 가능성이 낮은 시나리오에서는 공정 가치가 -2.37%로 약간 하락할 수 있습니다.

위험

 

CROX의 가장 명백한 위험은 회사가 파산하는 것입니다. 이들의 대차대조표는 부채가 20억 달러(가장 최근 분기 기준)로 보유 현금이 1억 6,600만 달러에 달하는 등 레버리지가 매우 높습니다. 그들은 HEYDUDE 인수로 인해 약 20억 달러의 부채를 조달했지만 이를 상환하는 데 엄청나게 부지런했습니다. 경영진은 오늘날의 높은 금리로 인해 부채 이자가 얼마나 심각한 수준인지 이해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그들은 창출된 이익의 대부분을 상환하는 데 할당했습니다. CROX가 계속해서 부채를 청산함에 따라 그들의 성장 스토리는 덜 위험해질 것이며 가격 조치는 이를 가장 확실하게 반영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최소 볼륨 증가

 

2분기 실적을 더 자세히 살펴보면 크록스 브랜드의 15% 매출 성장이 실제로는 유기적이지 않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판매량 증가는 2%에 불과했고, 성장의 13%는 전반적인 평균 판매 가격 인상에 기인했습니다. ASP 인상에도 불구하고 고객이 계속 구매하기 때문에 이는 기술적으로 낙관적인 것으로 보일 수 있지만 지속 가능하지 않으며 Crocs 브랜드는 성장 내러티브를 지원하기 위해 증가된 생산량을 보여야 합니다.

헤이듀드

 

마지막으로 가장 큰 위험은 HEYDUDE가 계속해서 실망을 안겨준다는 것입니다. 앞서 언급한 대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에 그쳤고 영업이익률은 무려 500bp나 하락했습니다. 어려운 환경을 고려하면 전혀 놀라운 일이 아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CROX는 HEYDUDE를 성장 수단으로 구입했으며 실적이 상당히 부진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나는 Rees가 HEYDUDE를 되돌릴 것이라는 완전한 믿음을 가지고 있지만 지금은 CROX를 끌어내리고 있습니다. 2023년 3분기에 CROX가 HEYDUDE의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다면 CROX를 둘러싼 이야기가 완전히 바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약

CROX는 계속해서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핵심 사업인 크록스(Crocs) 브랜드가 눈에 띄는 성장을 보이고 있다. 경영진은 계속해서 부지런히 부채를 상환하고 수익을 늘리며 높은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HEYDUDE는 현재 비즈니스에 위험을 초래하고 있지만 Crocs는 CROX 총 수익의 75%를 차지한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경영진은 최고 수준에서 수행하는 방법을 알고 있는 모습을 몇 번이고 보여주었으며, 나는 그들이 HEYDUDE를 변화시킬 것이라고 믿습니다.

내 DCF 평가에 따르면 CROX는 상당히 저평가되어 있으며 현재 주가는 강력한 매출 성장과 동급 최고의 수익성을 적절하게 반영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저는 2023년 3분기 실적에 앞서 'STRONG BUY' 투자의견을 계속해서 거듭 밝혔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