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2

기록의 재분류2(자기계발 / 실패 / 경제적자유 / 투자여행)

ㅣ굴굴ㅣ 2020. 11. 7. 16:56
반응형

<기록과 시간관리의 힘, 게시글 연재>

모든 것을 기억하라. 일기의 힘

기록되지 않는 건 기억되지 않는다

기록의 재분류1(기록,노트,독서 / 미라클모닝,시간관리)

기록의 재분류2(자기계발 / 실패 / 경제적자유 / 투자여행)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법, 눈이 저절로 떠지는 미라클 모닝

아침시간 활용 방법, 아침에 일어나서 무엇을 하면 좋을까?

 

 

지난 포스팅 '기록의 재분류1'에 이어 나머지 주제들로 '기록의 재분류2'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기록의 재분류는 거창한 것은 아니고, 제가 에버노트에 8월 말부터 10월까지 썼던 일기 중에서 다시 보고 싶은 문장들을 따로 꺼내놓고, 이들을 다시 주제별로 분류해 놓은 것을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것입니다.

 

지난 포스팅 : 기록의 재분류1

 

* 기록의 재분류1 : 기록, 노트, 독서 / 미라클모닝, 시간관리

* 기록의 재분류2 : 자기 계발 / 실패 / 경제적자유 / 투자여행


주제3 : 자기계발

"내가 1만큼 노력하면 1만큼 발전하고, 5만큼 노력하면 5만큼 발전한다. 나의 성장은 나의 자기계발 정도에 따라 달라진다."

 

"나는 경제, 사랑, 가족, 인간관계 모든 것에서 성공할 수 있다."

 

"여기서 멈추면 그대로 끝이지만, 계속 뭐라도 고민하고 생각하면 결코 게임은 끝나지 않는다."

 

"껍데기를 위해 내면을 포기하지 말자.

작은 것을 위해 큰 것을 버리지 말자.

작은 것을 위해 머리를 텅텅 비우지 말자."

 

"나를 성장시키자. 돈은 알아서 굴러간다. 돈만 많은 바보가 되고 싶진 않다. 돈도 많고 인격적으로도 완성된 멋진 사람이 되고 싶다."

 

"자기 계발을 계속해 나가자. 자기 계발이 답이다!"

 

"내가 생각하는 그 생각대로 살아야 한다. 그러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될 것이다."

 

"나는 작년에 비해서 발전된 사람인가? 미라클모닝을 하면서, 그리고 기록의 놀라움을 깨달으면서 나는 점점 진화해가고 있다."

 

"비염을 통해 내가 배울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 모든 것에는 배울 수 있는 게 있다. 비염을 통해 내가 무언가 새로운 것을 창출해낼 수 있다면 비염마저도 나에게 큰 선물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나를 관리하고, 나의 하루를 소중하게 여기자.

끊임없이 배우고, 끊임없이 자기 계발하자.

나쁜 습관은 고치려고 애쓰고, 좋은 습관을 갖기 위해 노력하자"

 

"큰 일을 생각하면 이런 작은 일들은 신경 쓸 시간조차 없다.

대의를 생각하자. 나는 큰 사람이 될 것이다."

 

주제4 : 실패

"어제 브라이언 트레이시가 했던 말들 모두가 인상 깊었지만, 그중에서도 한 가지를 기록해보면, '실패'에 관한 것이다. 성공한 사람들은 모두 실패를 경험한다. 우리 인간은 완전하지 않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실패를 경험하게 설계돼있다. 최소한 이것저것 시도하다 보면, 아무것도 시도하지 않아 실패한 경험이 없다는 자체가 실패인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실패는 그 당시에는 가슴 아프지만, 성공을 위한 엄청난 자양분이 된다. 인생의 상승곡선은 결코 일직선이 아니다. 문제와 위기의 파도를 타고 올라간다."

 

"가슴 아픈 실패는 반드시 더 큰 보상을 가져다준다. 실패를 통해 중요한 것을 배우고 이를 실천하면 말이다."

 

"신은 우리에게 실패라는 포장지에 포장된 성공을 선물해 주신다. 실패는 인생사이자, 위대한 것이다."

 

"그런 것은 아니지만 100살 인생 중 내 인생 전체를 부정하더라도 00%만 잘못된 것이었다.

하한가 한방 정도일까?

다시 야금야금 올라간다. 나는 바닥을 찍었고, 이제 더 높은 곳을 향해 달려갈 뿐이다."

 

주제5 : 경제적 자유

"지금 내가 가장 되고 싶은 나의 모습은?

전 세계를 여행하는 여행자.

지금 내가 되고 싶은 나의 모습은 전 세계를 여행하는 자유로운 여행가이다."

 

"00가 입이 쩍 벌어지게 해주고 싶다.

사회적으로도 좋은 일을 하고 싶다."

 

"일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소득이 들어오는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

 

"내가 정말로 하고 싶은 일을 찾고, 평생 그 일에서 즐거움을 만끽하자"

 

주제6 : 투자여행

"돈은 회사에서 버는 게 아니라 내 자산이 벌어주는 것"

 

"현재 누적수익률 거의 00%, 평가손익 00을 넘었다. 그렇다면 여기서 다시 선택의 문제가 온다. 여기서 전액 수익실현을 할 것인가? 아니면 계속 가지고 가서 복리효과를 누릴 것인가. 워렌버핏이 11살에 깨달은 장기투자의 중요성을 결코 잊지 말자. 지금 이 커 보이는 평가손익이 20년 뒤에는 정말 작은 평가손익이었다는 것을 온몸으로 느끼기 위해 지금의 이 움직임에는 일희일비하지 말자. 진정한 부자는 주식을 많이 보유한 사람이다. 주식을 파는 순간 나는 부자에서 멀어지게 된다."

 

"인덱스에 투자하면 이런 기업이 퇴출되고, 자연스럽게 훌륭한 기업이 다시 들어온다. 100개 기업, 500개 기업에 들어오기 위해 영원히 회사끼리 경쟁하고 있고, 나는 그저 계속 사기만 하면 되는 것이다."

 

"영원한 상승, 영원한 하락은 없다. 개가 주인을 앞서거나 뒤서는 것처럼 왔다 갔다 하다가 결국 주인과 함께 가게 돼있다. 다만 확실한 건 폭락장 이후에 다시 더 큰 상승을 이룬다는 것이다. 떨어지면 떨어질수록 그때 산 인덱스 ETF의 기대수익률은 점점 높아진다."

 

"이미 나는 00%의 쿠션을 만들어놓았고, 현재 00% 정도의 조정을 받았다. 추가 조정이 있더라도 내 쿠션 범위의 안에서 바닥이 올 것이다. 영원히 보유하면 된다. 그러면 난 부자가 될 수 있다."

 

"확실한 손 안의 작은 새는 떠났다고 생각하자. 내 손을 떠난 작은 새가 엄청난 독수리가 되어 나에게 돌아올 것이다."

 

"솔직히 사 모으는 입장에서는 더 떨어져야 한다. 똑같은 회사 똑같은 주식이다. 회사 어디 안 도망간다. 무조건 싸게 사야 한다. 싸게. 주가는 언제 그랬냐는 듯 비웃듯이 더 더 높은 가격으로 오르게 돼있다. 주가가 떨어지는 날은 사기 좋은 기회의 날이다."

 

"투자. 투자의 세계, 투자의 철학.

나는 완벽한 투자 철학을 가지고 있는가?

나는 어떤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는가?

나의 철학을 누군가에게 한 시간 동안 떠들 수 있는가?

나만의 견고한 투자철학의 성을 세울 수 있는가?

투자철학을 완벽하게 세우자. 이것만이 유일하게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이다."

 

"지금은 별 볼일 없어 보이지만, 복리의 힘은 인생 후반부로 갈수록 나타난다. 이게 바로 정답이다. 급하게 돈을 벌려고 해서는 안된다. 정 월급만으로 부족하다고 생각된다면, 주식을 급하게 하려 하지 말고, 기록과 자기 계발을 통해 새로운 수익을 창출해가자."

 

"투자 위인들과 지금 내가 살아가는 환경이 다른 점은 나는 이렇듯 인터넷을 통해 또 다른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는 것이다. 콘텐츠 자본가가 되자. 콘텐츠 자본도 자본이다."


지난 포스팅(기록의 재분류1)과 이번 포스팅(기록의 재분류2)을 통해 8월 말~10월까지 작성한 일기 중 특히 자주 꺼내보고 싶은 문장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이렇게 주제별로 정리해보니 그냥 일자별로 기록된 일기들을 보는 것보다 훨씬 더 생각이 정리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제 스스로 반복적으로 본다면 더욱더 저의 생각으로 자리 잡게 되겠죠?^^ 그러기를 기대해봅니다.

 

11월도 하루도 놓치지 않고 일기를 쓰기를 스스로에게 다짐해봅니다. 1년 동안 하루도 빼지 않고 실천하는 것은 어렵더라도, 한 달 정도는 빠지지 않고 할 수 있지 않을까요?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것도 아니고, 저 혼자 보는 일기장이니. 이렇게 하루하루 쓰는 일기에서 한 문장만이라도 건진다면, 한 달이면 좋은 문장이 30개나 생기게 됩니다.

 

아직 글 쓰는 힘이나, 사고의 힘이 턱없이 부족하지만, 계속 읽고, 생각하고 쓰는 연습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이것으로 기록의 재분류1, 2 포스팅을 모두 마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기록과 시간관리의 힘, 게시글 연재>

모든 것을 기억하라. 일기의 힘

기록되지 않는 건 기억되지 않는다

기록의 재분류1(기록,노트,독서 / 미라클모닝,시간관리)

기록의 재분류2(자기계발 / 실패 / 경제적자유 / 투자여행)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법, 눈이 저절로 떠지는 미라클 모닝

아침시간 활용 방법, 아침에 일어나서 무엇을 하면 좋을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