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1

돈 문제를 극복해야 다른 중요한 것들에 집중할 수 있다.

ㅣ굴굴ㅣ 2021. 3. 2. 23:12
반응형

'부자의 언어' 라는 책은 한 아버지가 아들에게 부에 관한 많은 교훈들을 잘 전달하고 싶어 '부의 철학'에 대해 써내려간 이야기 입니다. 예전에 사놓고 아직 다 읽지는 못했지만, 이 책의 시작부분 부터 머릿속에 각인될만한 소중한 글귀가 있어 블로그에 아주 일부만 기록해놓습니다^^

 

 

정원사는 젊은 시절을 떠올렸다.

그때 친구들은 그에게 일에 미쳤다고 했고,

실제로 그의 삶에서

일과 생활의 균형을 찾아볼 순 없었다.

친구들은 그에게 좀 천천히 가라고,

마음 편히 여가도 누리라고 했다.

하루하루를 즐기라고 했다.

왜 인생에 만족하지 못하는지,

왜 평범한 생활에 만족하지 못하는지 의아해했다.

 

친구들이 그에게 말했다.

"인생에는 돈보다 중요한 게 많아.

왜 그렇게 일에 매달려?"

 

"진정으로 돈보다 중요한 게 훨씬 많지."

정원사는 친구들의 말에 동의했다.

 

"하지만 '돈 문제'를 극복해야

다른 중요한 것들에 집중할 수 있어.

돈과 시간이 없으면

자기 인생을 뜻대로 살아갈 수 없게 돼."

pixabay.com

 

친구들은 그의 내면 깊은 곳에

자리한 동기가 무엇인지 몰랐다.

그러니까 그저 돈을 모으려고

은행에 현금을 넣어두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말이다.

그는 우위를 점하고 싶었다.

사람들이 아니라, 자기 인생의 경제적 조건에서.

 

그는 늘 이렇게 말했다.

"돈으로 풀 수 있는 문제가 닥쳤을 때,

그걸 해결하려면 돈이 있어야 해.

그러면 그건 사소한 문제가 돼.

하지만 그럴 돈이 없다면,

인생에서 가장 사소한 문제가

가장 끔찍한 문제가 될 수도 있어."

 

훗날 인생의 황혼기에 접어들어서,

어마어마한 부를 일구게 된 그는

그제야 세상을 바라보고 경험하고자 여행을 떠났다.

여행을 하면서 그는 사람들이 경제적 문제에

얼마나 시달리고 있는지를 보았다.

장소는 달라도 대부분

경제적 문제로 괴로워하고 있었다.

 

사람들은 거의 모두 돈에 대해 생각하고,

돈을 바라고 있는 것 같았다.

하지만 분명한 건,

부를 차곡차곡 쌓아나가는 선택은 하지 않았다.

이런 점에서 그는 남들과 다르게 행동했다.

그의 성공은 다양한 목표들이 가져온 결과물들이

한데 모여 이루어진 것이었다.

부는 욕망을 씨앗삼아 자라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