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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및 국제적 성장으로 Crocs의 매출이 급증했습니다.

ㅣ굴굴ㅣ 2023. 9. 26. 2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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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2월 16일

 

Crocs는 회사가 3년 연속 기록적인 수익을 달성하면서 특히 국제적으로 그리고 디지털 채널을 통해 신발에 대한 "예외적인" 수요를 보고 있다고 말합니다.

 

목요일 크록스는 2022년 매출이 36억 달러로 2021년보다 54% 증가했다고 보고했습니다. 4분기 매출은 총 9억 4,52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61.1% 증가했습니다. Crocs는 2023년을 기대하며 "견고한 매출 성장의 또 다른 강력한 해"와 기록적인 제품 출시를 기대한다고 CEO Andrew Rees가 수익 결산에서 밝혔습니다.

 

Crocs는 2002년부터 존재해 왔지만 더 많은 사람들이 편안하고 캐주얼한 신발에 투자하면서 지난 몇 년간 엄청난 성장을 누렸습니다. 매출은 2020년과 2021년에 기록적인 수준으로 급증했습니다. 2021년 말 Crocs는 Hey Dude Shoes를 25억 달러에 인수하여 제품과 고객 기반을 크게 확대했습니다. Crocs의 많은 유쾌한 협업과 함께 이번 거래는 정장 신발이 다시 등장하는 동안에도 회사가 쇼핑객들에게 견고한 기반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Hey Dude는 작년에 "훌륭한 초기 결과"를 제공했다고 Rees는 말했습니다. 캐주얼 신발, 샌들, 슬립온을 판매하는 이 브랜드는 2022년 추정 기준으로 70% 성장을 기록했으며, 그 중 대부분은 도매에서 나왔습니다. Hey Dude 거래로 인해 12월 31일 현재 Crocs의 재고 수준이 약 1억 6900만 달러 증가했지만 Crocs는 이를 줄이기 위해 전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라스베이거스에 새로운 센터를 짓는 등 Hey Dude의 유통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Crocs가 Hey Dude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는 동안 Crocs의 이름을 딴 브랜드는 계속해서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크록스 브랜드는 4분기 동안 무려 2,700만 켤레의 신발을 판매했는데, 이는 전년 대비 거의 21% 증가한 수치입니다. 매출의 대부분은 폼 나막신에서 발생했으며 이는 분기별 매출의 79%를 차지했습니다. 신발 구멍에 꼭 맞는 크록스의 컬러풀한 지비츠는 분기 동안 13% 성장해 전체 매출의 8%를 차지했다.

 

Crocs의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카테고리 중 하나는 샌들로, 4분기에 53% 성장하여 전체 브랜드 매출의 10%를 차지했습니다. 상반기 베트남 공장 가동 중단으로 샌들 생산이 둔화됐지만, 하반기에는 에코 슬라이드(Echo Slide), 크러쉬 샌들(Crush Sandal) 등 신제품 출시에 힘입어 반등했다. 현재 Crocs는 특히 인도와 동남아시아에서 “2023년 샌들 성장에 대해 믿을 수 없을 만큼 자신감을 갖고 있다”고 Rees는 말했습니다.

 

실제로 국제적인 성장은 Crocs의 주요 브랜드의 핵심이었습니다. 북미 지역의 분기별 매출은 2021년부터 대부분 변동이 없었으며, DTC의 이익은 도매 감소로 상쇄되었습니다. 그러나 CFO Anne Mehlman은 전화 통화에서 한국과 인도에서의 매출이 "분기 및 연도 동안 두 자릿수 증가"를 기록했다고 말했습니다. 중국 내 코로나 관련 폐쇄로 인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Crocs는 해당 분기 동안 매출을 38% 증가시키는 데 성공했습니다.

Crocs와 Hey Dude는 모두 디지털 채널을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는 두 브랜드 모두의 '최우선 과제'로 남아 있다고 Mehlman은 설명했습니다. 4분기 동안 두 브랜드의 디지털 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80% 성장했다. 회사는 이를 “제품의 새로움, 세련된 사용자 경험, 추가적인 마케팅 활동”에 기인한다고 Mehlman은 말했습니다.

 

브랜드로서 Crocs는 일련의 화려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Z세대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지난 분기에는 Pokémon, 7 Eleven, Marvel의 'Black Panther'는 물론 Jimmy Kimmel, SZA, Luke Combs 등의 유명인과 함께 컬렉션을 출시했습니다. 과거에 Crocs는 Nickelodeon, Pixar, “Star Wars” 및 “Harry Potter”를 비롯한 유명 프랜차이즈와 팀을 이루었습니다. 전반적으로 Crocs는 Gen Z 연구 회사인 dcdx가 선정한 가장 매력적인 패션 브랜드 목록에서 2위를 차지했습니다.

 

The NPD Group의 신발 및 액세서리 산업 분석가인 Beth Goldstein은 Modern Retail에 Crocs와 Hey Dude가 Skechers 및 Ugg와 함께 캐주얼 신발 분야에서 탄탄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Goldstein은 2022년이 "지난 몇 년보다 드레스 부문에 더 많이 치우쳤지만, 많은 패션 브랜드도 로퍼와 같은 보다 다재다능하고 캐주얼한 제품으로 승리하고 있으며, 이는 2023년에 더 큰 동인이 될 것입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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