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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에서의 제조는 우리 전략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 Crocs CEO Andrew Rees(앤드류리스)

ㅣ굴굴ㅣ 2023. 9. 26. 17: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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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9월 25일

 

대성공을 거둔 신발 브랜드의 전환을 주도한 리더는 최근 인도에 있었으며 방문을 통해 Forbes India와 단독으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Andrew Rees, Crocs CEO 
 
크록스의 CEO인 드루 리스(Ndrew Rees)는 그가 처음 인수할 당시 어려움을 겪었던 유비쿼터스 폼 클로그 브랜드 크록스의 대규모 부활을 주도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로 인해 특정 시장과의 거래를 중단해야 했지만 인도는 그중 하나가 아니었습니다.

“인도는 계속해서 우리에게 Tier 1 시장입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실제로 이 브랜드는 중국과 베트남에서 제조를 다양화하기 위해 국내에 두 개의 최첨단 제조 시설을 설립하고 있습니다. 타밀나두(Tamil Nadu) 장치는 2024년 1월까지 가동될 예정입니다. Rees는 최근 인도를 방문했을 때 Forbes India와 단독으로 인터뷰했습니다. 

 

Q. CEO가 되었을 때 브랜드는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소셜 미디어의 힘을 활용하고 핵심 제품에 집중하면서 상황을 매우 빠르게 전환할 수 있었습니다. 당시에는 어떤 전략이었으며 지금은 달라졌나요?

 

Crocs는 여러 단계를 거쳤습니다. 2006~2007년에는 인도를 포함한 전 세계로 급속히 확장하면서 강력한 성장 궤도를 보였습니다. 제가 2014년에 입사했을 당시 블랙스톤은 브랜드 활성화를 위해 투자를 한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9년 동안 그들과 함께 일하면서 비용 절감과 배포판의 적절한 규모 확보로 시작하여 매우 광범위하고 강력한 전환을 실행했습니다.

우리는 일부 시장을 매각했고, 우리 미래의 일부가 아닌 일부 공장을 매각했습니다. 인도는 그중 하나가 아니었습니다. 우리는 확실히 인도를 우리 미래의 일부로 여겼습니다. 그런 다음 제품 및 마케팅 전략을 재조정하거나 재조정했습니다.

2015년에 Crocs 브랜드의 전 세계 매출은 약 10억 달러였습니다. 우리의 최신 지침에 따르면 올해 우리의 전 세계 매출은 약 30억 달러에 이릅니다. 그래서 우리는 극적으로 성장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소비자가 제품을 개인화할 수 있게 해주는 매우 강력한 개인화 엔진인 핵심 클래식 클로그에 전략을 집중함으로써 성장해 왔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성공한 이유는 집중 때문이었습니다.

또한 2016년에는 소셜 미디어와 소비자와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에 중점을 둔 완전 디지털 마케팅 모델로 전환했습니다. 우리는 전통적인 마케팅을 거의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정말 효과적이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우리가 2015년에 개발한 전략은 실제로 우리가 계속 따르고 있으며 계속 작동하는 전략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Q. 인도는 이 전략에 어디에 적합합니까?
우리는 전 세계 6개 주요 시장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미국, 중국, 일본, 독일처럼 예상할 수 있는 큰 시장이 있지만 우리의 주요 시장 중 하나는 인도입니다. 우리는 이를 Tier-I 시장으로 분류합니다. 저는 여러분이 엄청난 성장 잠재력을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분명히 인구가 매우 많기 때문입니다. 소비자를 두 그룹으로 나누어 생각해 보면 '탐험가'와 '감촉 상품'이 있습니다. 탐험가는 패션을 선도하는 젊은 소비자입니다. 우리의 기분 좋은 제품은 보다 가치 지향적인 소비자입니다. 그리고 인도를 보면 실제로 세계에서 가장 많은 탐험가 인구가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소비자 기반에 접근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Q. 인도 소비자는 다른 주요 시장이나 신흥 시장 소비자와 어떻게 비교됩니까?
여러 면에서 유사하다고 말하고 싶지만 중요한 차이점은 인도 소비자에 대해 생각하면 그들은 일반적으로 더 젊고 중상류층 또는 고급 소비자이며 확실히 소셜 미디어와 스타일에 연결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패션과 최신 트렌드를 찾고 있습니다.

보다 발전된 시장에서 우리는 사회경제적 계층 아래로 더 깊이 침투했습니다.

또 다른 주요 변화는 영업과 마케팅이 아니라 제조 분야에 있습니다. 현재 우리는 인도에 다수의 제조 파트너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중국 및 베트남의 제조를 이 시장으로 다양화하는 중요한 수단이었습니다.
 
Q. 클래식 크록은 스타일보다는 편안함이 더 중요하다고 알려져 왔습니다. 어떻게 그것을 럭셔리하고 하이패션의 필수품으로 바꾸나요?
예, 여기에는 몇 가지가 있습니다. 우리는 발렌시아가, 한국 럭셔리 브랜드 MCM과 콜라보레이션을 했습니다. 럭셔리 브랜드는 자사 브랜드에 대한 더 폭넓은 관련성을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성형 기술과 제품을 만드는 방식이 그들에게 매력적이었습니다. 다양한 폼 팩터를 만들고 색상을 적용할 수 있으며 편안함과 흥미로운 실루엣, 독특한 제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우리는 해당 분야에서 세계적인 선두주자였으며 이를 통해 그들을 도울 수 있었습니다.

Q. 현지 시장에 범람하는 모든 사기꾼에 어떻게 대처합니까?
네, 매일매일 짝퉁이 튀어나오는 게 문제죠. 이 문제를 해결하는 첫 번째 방법은 물론 합법적인 수단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또 다른 하나는 계속해서 혁신하고 실험하면서 복제품보다 앞서 나가는 것입니다. 세상의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Q. Crocs에서 배운 최고의 리더십 교훈으로 마무리할 수 있다면…
첫째, 매우 간단하고 명확하며 설득력 있는 전략적 초점을 가지십시오. 수년 동안 동일한 제품 및 마케팅 전략을 유지한다는 것은 그것이 우리 문화에 내재되어 있고 모든 사람이 그에 따라 행동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매우 명확한 의사결정으로 이어지며, 이를 통해 우리는 빠르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다음은 '지금의 모습으로 오세요(Come as you are)'라는 우리 회사의 모토입니다. 또한 우리는 회사 내에서 매우 다양한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우리 브랜드가 다양한 소비자에게 어필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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