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cs의 최신 브랜드를 위한 노력이 시작되었습니다.(헤이듀드, Heydude)
- Etc
- 2023. 9. 26. 16:38
2023년 9월 21일
키 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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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ocs는 플라스틱 나막신으로 유명하지만 최근에는 Heydude 신발 브랜드를 포트폴리오에 추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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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브랜드를 잘 확립된 유통 시스템에 연결하는 과정이 핵심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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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초기 이익이 끝났으므로 거래에 다리가 있는지 확인할 때입니다.
Heydude가 Crocs의 유통 시스템에 통합되었으니 이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지켜볼 시간입니다.
Crocs ' 의 주요 제품은 클래식한 플라스틱 클로그입니다. 패션은 수년에 걸쳐 스타일이 바뀌었지만 단순함과 편안함 때문에 일반적으로 원하는 신발 선택으로 남아 있습니다.
그러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회사는 좀 더 포멀한 슬립온 신발을 만드는 회사인 Heydude를 인수했습니다. 말하자면 이제 고무가 도로에 닿고 있습니다. 새로운 신발 브랜드가 얼마나 잘 맞을지는 아직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Crocs는 이번 인수를 통해 고전적인 접근 방식을 취했습니다.
Crocs의 2022년 2월 Heydude 인수는 소매 관점에서 볼 때 매우 기본적입니다. 비교를 하면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2018년에는 General Mills 가 Blue Buffalo를 매입했습니다. General Mills는 상징적인 식품 포트폴리오를 갖춘 대규모 필수 소비재 회사입니다. Blue Buffalo는 애완동물 사료 카테고리에 진출하는 길이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zW2sp/btsvMSEricl/6aaKZfPGTW2hA9TvudF0zK/img.jpg)
그러나 여기서 정말 중요한 퍼즐 조각은 Blue Buffalo가 전문점에서 주로 발견된다는 것입니다. 식료품점과 같은 대량 판매 매장에 진입하는 과정은 이제 막 시작되었을 뿐입니다. 대량 상품 분야에서 확고한 유통 네트워크를 갖춘 General Mills는 Blue Buffalo 제품을 자사 시스템에 연결하기만 하면 되었습니다. 그것만으로도 인수한 애완동물 식품 브랜드가 탄탄한 성장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이것이 Crocs가 Heydude로 수행한 작업이며 초기 결과는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회사는 Heydude 브랜드의 2022년 2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96% 증가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이는 새로운 브랜드가 포트폴리오에 포함된 첫 번째 전체 분기였습니다. 이러한 강세는 Heydude 매출이 104% 증가한 2023년 1분기까지 계속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수치는 Crocs가 분기 중 일부만 브랜드를 소유한 기간과 비교하기 때문에 더 높은 편향이 있습니다.
이 시점에서는 낮게 매달린 과일이 선택되었으며 향후 결과가 핵심이 될 것입니다.
이제 Crocs의 힘든 작업이 시작됩니다.
2023년 2분기에 Crocs는 실적을 요약하기 위해 수익 발표 상단에 여러 글머리 기호를 제공했습니다. 그 중 하나는 Heydude의 DTC 수익이 29.7% 증가했다는 것입니다. 듣기에는 좋지만 DTC는 "소비자에게 직접 전달"을 의미합니다. 이는 그 시점까지 강조했던 수익 성장 수치와는 다른 측정항목입니다.
릴리스 내용을 자세히 읽어보면 Heydude의 전체 수익 성장이 3%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 그 성장은 DTC 부문에 의해 주도되었지만 3%는 회사가 Heydude를 소유한 첫 해에 달성할 수 있었던 높은 두 자리 숫자(심지어 세 자리 숫자)보다 급격한 감소입니다. 한발 물러서서 큰 그림을 보면 별로 충격적이지 않습니다.
크록스는 헤이두드보다 유통체계가 더 컸기 때문에 엄청난 초기 성장률을 달성할 수 있었다. 소매업체와의 기존 관계를 기반으로 Heydude가 아닌 이미 Crocs를 판매한 곳으로 새로운 브랜드를 밀어넣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이 작업이 완료되었으므로 Crocs는 새로운 브랜드를 확장하기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이는 패션 트렌드와 판촉 광고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것과 같은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들도 비즈니스의 기본이지만 이제 본격적으로 등장하게 될 것입니다.
현재 Crocs는 브랜드로서 약간의 부활을 보았으므로 투자자들은 아마도 Heydude의 빈약한 성장에 덜 친절하게 보일 것입니다. 1분기에 훨씬 더 큰 브랜드인 Crocs는 매출을 13.8% 증가시켰으며 이는 Heydude가 달성한 3%의 배수입니다. 그러나 Heydude는 Crocs에게 보다 전통적인 스타일의 신발을 제공하고 회사의 플라스틱 막힘이 다시 유행에 뒤처질 경우 상쇄할 수 있는 신발을 제공합니다. Heydude가 최근 과거와 같은 종류의 성장을 미래에 보지 못하더라도 이는 매우 유익한 것으로 입증될 수 있습니다. 일종의 안정기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Heydude 브랜드 보기
헤이두드 인수를 성공이라 부르기에는 너무 이르다, 실패라 부르기엔 너무 이르다. 그러나 기본적인 비즈니스 실행이 더 중요해지는 지점에 도달한 것은 확실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Crocs 브랜드에 대한 수요가 또 다른 약점에 부딪히면 느리게 성장하는 브랜드가 순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어느 쪽이든, Crocs 투자자들은 지금부터 Heydude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왜냐하면 Crocs가 확장된 신발 제품 라인업을 얼마나 잘 처리하는지 또는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는지 누구나 알 수 있는 것은 이 시점에서만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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